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일상

베트남 호치민 한국식당 맛집 아리랑(Arirang)

by 류PD 2020. 1. 31.

베트남 호치민 한국식당 맛집 아리랑(Arirang) 방문기

안녕하세요. 류PD입니다 저는 현재 호치민에 거주 중입니다. 호찌민에 거주한 지 고작 2주 갓 지났지만 한국 음식은 그립더군요. 그래서 한번 한국 식당을 찾아봤습니다. 하필 지금 기간이 베트남 연휴기간이어서 많은 음식점들이 문을 닫았고 그중에 열려있던 식당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위치

호치민 1군에 위치해 있으며 접근하기 용이합니다. 벤탄시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택시 및 그랩으로 이용하면 1군에서 4군 위치까지 약 50,000동 아래로 나옵니다. 원화로는 약 2,500원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소는 3rd Floor, 2 Đồng Khởi, Bến Nghé, Quận 1, Hồ Chí Minh 710058 택시기사나 그랩을 이용시 이 주소를 보여주거나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까지 영업합니다. 

 

리뷰 

비나썬 택시 내부

오전에 비나선 택시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호찌민에서 택시를 이용 시 되도록이면 비나썬 택시를 타거나 그랩을 이용하길 추천드립니다. 비나썬 택시를 탄 경우에도 돌아가는 경우가 많으니 구글맵을 켜서 위치를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비나썬 택시 외관

혹여 여행중 물건을 택시에 두고 내리는 불참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택시 이용 시 항상 번호는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마다 번호는 다르니 번호를 기억해 주세요.  이번에 식당을 갈 때 친구가 핸드폰을 두고 내려서 저 번호로 인해 핸드폰을 찾았습니다. 다른 글에 이 내용은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리랑 가는 길 

택시에서 내려 아리랑 쪽으로 향하는 길목입니다. 프랑스 식민지 영향을 받아서인지 확실히 건축물이 아름다운 곳이 꽤 많습니다.

 

아리랑 건물 입구

아리랑 건물입구입니다. 경비원분이 친절하게 문을 열어주십니다.

 

엘레베이터

아리랑 건물 엘레베이터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되겠습니다.

 

아리랑 메뉴판입니다. 고기 , 식사, 면 , 안주류까지 종류가 다양합니다. 대부분 베트남에 있는 한식당은 다양한 음식을 한꺼번에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음식점은 대부분 대표음식이 있는 반면 호찌민 쪽은 다양한 편이죠. 아무래도 외국에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이 한식을 다양하게 먹고 싶어 하는 욕구를 고려하여 이렇게 이뤄지는 거 같다는 게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가격은 베트남 음식에 비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한국에서 먹는 가격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리랑 기본반찬

아리랑 기본반찬입니다. 기본 메뉴에 떡볶이가 있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매인메뉴
아리랑 된장찌개
아리랑 김치찌개
아리랑 떡갈비

 

점심 특선이 제공되는 시간에 저희가 와서 점심 특선 메뉴를 시켰습니다. 점심 특선은 11:00 ~ 02:00까지 제공합니다. 떡갈비 + 차돌 된장찌개 + 비빔밥 (2인)(340,000 vnd) , 김치찌개(140,000 vnd) 따로 주문하였습니다. 대략 원화로 24,000원 정도 됩니다. 저희는 개인적으로 차돌 된장찌개보단 김치찌개에 손이 더 많이 갔습니다. 종업원들은 한복을 입고 있고 식당은 꽤 크고 고급져 보이기도 합니다. 가족들끼리 와서 식사해도 분위기가 괜찮아서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중 베트남 음식 및 외국 음식을 먹다가 지겨워 한식이 그리워지시는 분 한 번쯤은 가셔서 맛보셔도 괜찮은 음식점이었습니다. 아 물론 종업원들도 상당히 친절하고 한국인 매니저 분도 계셔서 의사소통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한국 음식 그리울 때 한 번씩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